이용약관
전자상거래(MAXTO몰) 표준약관 표준약관 제10023호 (2015. 6. 26. 개정) 제1조(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아이에스오토(이하“회사“)가 운영하는 ”MAXTO몰“(이하 “몰”이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사이버 몰과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용어의정의) ① “몰”이란 주식회사아이에스오토가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 등”이라 함)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사이버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② “이용자”란 “몰”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③ ‘회원’이라 함은 “몰”에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계속적으로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④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와 설명 및 변경) ① 회사는 정의된 약관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회사의 서비스가 제공되는 인터넷 사이트 (http://www.maxto.co.kr)의 첫 화면에 게시합니다. ②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하면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안에서 이 약관을 변경 할 수 있으며, 회사가 약관을 변경할 때에는 적용일자와 변경사유를 밝혀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한 약관을 변경할 때에는 해당 내용을 그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공지하며, 이메일(e-mail), 문자메시지(SMS) 등으로 이용자에게 개별 통지합니다(이용자의 연락처 미기재, 변경 등으로 개별 통지가 어려울 때에는 본 약관에 따라 공지를 하는 것을 개별 통지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③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은 정기적으로 회사가 운영하는 인터넷 사이트를 방문하여 약관의 변경사항을 확인하는 것에 동의함을 의미합니다.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하여 발생하는 회원 또는 이용자의 피해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회원은 회원 탈퇴(이용계약의 해지)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가 제2항에 따라 이용자에게 약관 변경 적용일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으면, 약관의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는 내용을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이용자가 명시적으로 약관 변경에 대한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으면, 회사는 이용자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⑤ 회원은 항상 개별약관이나 이용정책의 내용에 변경이 있는지 여부를 주시하여야 하며, 변경사항의 공지가 있을 때에는 이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⑥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이용계약의성립) 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관한 이용계약(이하 "이용계약"이라고 합니다)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의 이용신청을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하며, 이때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회사가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회원가입 신청 양식에 따라 필요한 각각의 항목에 해당 내용을 기재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 표시를 해야 합니다. ② 회원가입의 성립시기는 회사의 이용승낙 의사가 해당 서비스화면에 게시하 거나, 이메일(E-mail) 또는 기타 회사가 정하는 방법으로 이용신청자에게 도 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③ 회원가입은 개인의 경우 만 14세 이상이면 신청할 수 있으며, 사업자(개인사 업자 및 법인사업자 포함)는 가입 신청일 현재 정상적인 영업활동이 가능해 야 신청할 수 있습니다. ④ 개인구매회원은 다수의 아이디(ID)를 생성하여 사용할 수 있으나, 구매서비 스 이용은 최초 본인확인된 1개 아이디(ID)에 한하여 가능합니다. ⑤ 이용계약을 종료(해지 포함)한 후 재가입하는 회원은 최종 이용할 때 사용한 아이디(ID)는 사용할 수 없으며 새로운 아이디(ID)를 사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⑥ 탈퇴 후 회원 재가입, 임의 해지 등을 반복하거나 다수의 아이디(ID)로 가입 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각종 할인쿠폰, 이벤트 혜택 등으로 경제적 이익을 편 법으로 수취하고, 이 과정에서 명의를 무단으로 사용하는 등 편법과 불법 행 위를 하는 회원을 차단하고자 회사는 다수의 아이디(ID)보유 회원에 대하여 최초 본인확인된 아이디(ID)에 한하여 일부 서비스 이용을 허용할 수 있으며, 회원이 탈퇴한 후 1개월(탈퇴시 회원이 판매회원의 지위도 동시에 가진 상태 인 경우에는 2개월)이 지나지 않으면 회원의 서비스 가입신청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제5조 (개인정보의 관리, 보호) ① 회원은 이용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상당한 기간 이내 에 회원정보 수정 등의 방법으로 그 변경사항을 수정하여야 합니다. 단, 이 름,아이디(ID) 등 변경할 수 없는 사항은 수정할 수 없습니다. ② 수정하지 않은 정보로 말미암아 발생하는 손해는 해당 회원이 부담하며, 회 사는 이에 대해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이용자의 정보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 이외의 용도로 사용 하거나 이용자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④ 회사는 관련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 여 노력하며,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한 정책을 수립하고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를 지정하여 이를 게시합니다. ⑤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는 관련 법령 및 회사가 정하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 서 정한 바를 따릅니다. 제6조 (서비스 이용 신청) 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가입 하여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회사에서 제공 한 회원가입 신청양식에 따라 필요사항을 기재하여야 합니다. 회원가입 양식 은 필수 기재 항목과 선택 기재 항목으로 구분 되어 있으며 필수 기재 항목 은 반드시 입력 해야 합니다. 회원가입 신청양식의 각 필요사항은 이용신청 자가 개인 또는 사업자인지에 따라 달리 적용됩니다. ② 개인구매회원의 필수 기재 항목: 회원아이디 (ID), 비밀번호(Password), 성명, 주소, 이메일(E-mail)주소, 휴대전화번호의 항목을 기재해야 합니다. ③ 회사는 이용자의 회원 가입 시 제1항 또는 제2항에 표시된 필수항목 외에 추 가적인 정보(예: 성별, 유선전화번호 등)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용신청자는 그러한 추가적인 정보의 제공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추가적인 정보는 회원에 게 제공되는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만 사용되며 그 밖의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제7조 (이용신청의 승낙, 거부, 유보) ① 회사는 이 약관 제6조에서 정한 기재항목을 사실대로 정확하게 기재하고 이 약관에 동의한 자의 가입 신청에 대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 로 합니다. ②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있으면,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거부할 수 있습 니다. 1. 만 14세 미만의 자가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2. 상기 제 2항의 본인확인절차에서 본인이 아님이 확인된 경우 3. 이미 가입된 회원 또는 사업자구매회원과 성명 및 CI(Connecting Information, 연계정보, 서비스 연계를 위해 본인확인기관에서 부여하는 개 인식별정보), DI(Duplication Information, 중복가입 확인정보) 또는 사업자등 록번호, 법인등록번호가 동일한 경우 4. 신청,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 등이 있는 경우 5. 회사로부터 회원자격정지 조치 등을 받은 회원이 그 조치 기간에 이용계약 을 임의 해지하고 재이용신청을 하는 경우(개인구매회원에게 재이용이 허락 되더라도,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본인확인 후 회원자격정지 조치를 받았던 사 실이 확인되면 해당 ID의 이용계약이 해지될 수 있음) 6. 기타 이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③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있으면,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 니다. 이 때, 회사는 이용신청자에게 승낙유보의 사유, 승낙 가능 시기 또는 승낙에 필요한 추가요청정보나 자료 등 승낙유보와 관련된 사항을 해당 서비 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이메일(E-mail)로 통지합니다. 1.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2.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3. 회사의 본인확인절차에서 본인 여부가 확인되지 않는 경우 4. 기타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으로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제8조(이용계약의종료) ① 회원은 다음 각호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에 해지의 의사를 통지하여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 습니다. 단, 해지의사를 통지하기 전에 현재 진행 중인 모든 상품의 거래를 완료하거나 철회 또는 취소하여야 하며, 거래의 철회 또는 취소로 인한 불이 익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또한, 회원이 회사에 대한 채무를 전부 이행(마이너스 마일리지의 상환 등)하지 않으면 회원이 해당 채무를 전부 이 행할 때까지 회사는 회원의 이용계약 해지를 제한할 수 있으며, 회원이 이 약 관과 관계 법령 등을 위반하여 이용이 정지된 경우 회사가 재발방지를 위하 여 회원의 이용계약 해지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2. 회사가 해지할 때에는 회사는 회원에게 이메일(E-mail), 전화, 팩스, 기타의 방법으로 해지 사유를 밝혀 해지 의사를 통지합니다. 거래의 안전을 위하여 회사는 동일인 소유로 확인되는 회원 아이디(ID)에 대하여 일괄 해지 의사를 통지할 수 있습니다. 이용계약은 회사의 해지의사를 회원에게 통지한 시점에 종료됩니다. 3.회원은 이 약관이 정하는 회원가입절차와 관련 조항에 따라 회사에 통지된 재 이용 의사를 회사로부터 승낙 받은 이후에 서비스를 재이용할 수 있습니다. 4. 회원 재가입, 임의해지 등을 반복적으로 행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각종 할인 쿠폰, 이벤트 혜택 등의 경제적 이익을 편법으로 수취하거나 이 과정에서 명 의를 무단으로 사용하는 등 편법과 불법 행위를 하는 것을 차단하고자 회원 탈퇴 후 1개월(탈퇴시 회원이 판매회원의 지위도 동시에 가진 상태인 경우에 는 2개월) 동안 해당 회원의 아이디, 성명, 탈퇴일자, 탈퇴사유 등 개인정보를 보관합니다. ② 회사는 다음 각호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회사는 회원에게 다음 각목의 1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하거나 확인되면 이 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가. 다른 회원·회사(직원·상담원 포함)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 을 침해하거나 대한민국 법령 또는 공서양속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나.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거나 방해할 우려가 있는 아래의 행위 등을 하거나 시도한 경우 a. 합리적 사유 없이 상습적·악의적으로 이의를 제기하는 행위 b. 구매한 상품 또는 서비스에 특별한 하자가 없음에도, 상습적으로 사용 후 취 소, 반품 등을 하는 행위 c. 그 외 회사가 정한 안전거래 이용규칙을 위반한 경우 다. 회원이 이 약관에 위배되는 행위를 하거나 이 약관에서 정한 해지사유가 발 생한 경우 라. 회원에게 제7조에서 정한 이용계약의 승낙거부사유가 있음이 확인된 경우 2. 회사가 해지할 때에는 회사는 회원에게 이메일(E-mail), 전화, 팩스, 기타의 방법으로 해지 사유를 밝혀 해지 의사를 통지합니다. 이용계약은 회사의 해지의 사가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에 종료됩니다. 단, 이메일(E-mail)을 통한 해지의사 통지의 경우 발송시점을 도달시점으로 간주합니다. 3. 본 항에 따라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하더라도, 해지 이전에 이미 체결된 매 매계약의 완결에 관해서는 이 약관이 계속 적용됩니다. 4. 본 항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계약이 종료될 때에는 회사는 별도 통지 없이 해당, 구매자가 상품구매대금을 신용카드로 결제했을 때에는 해당 신용카드매출 을 취소할 수 있으며, 회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각종 혜택을 회수할 수 있습 니다. 5. 본 항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계약이 종료되면 회사는 회원의 재이용 신청 을 그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③ 이용계약의 종료와 관련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자신의 귀책사유로 이 용계약이 종료된 해당 회원이 책임을 져야 하고, 회사는 귀책사유가 없는 한 책 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9조 (회원관리) ① 회사는 이 약관과 관계 법령 및 상거래의 일반원칙을 위반한 회원에게 다음과 같은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1. 이용계약의 해지 2. 회사가 부가적으로 제공한 혜택의 일부 또는 전부의 회수 3. 특정 서비스 이용제한 4. 손해배상의 청구 ② 회사가 제1항 각 호에 정한 조치를 할 때는 미리 회원에게 전화 또는 이메일(E-mail)로 통보하며, 회원과의 연락이 안되거나 긴급을 요구하는 등 부득이할 때에는 해당 사항을 먼저 조치한 후 나중에 통보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은 본 조에 따른 회사의 조치에 대해 항변의 사유가 있으면 항변을 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이 1년 이상 로그인 하지 않으면, 휴면계정으로 간주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휴면계정으로 지정된 이후 다시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거래안전을 위해 회사가 정하는 본인확인 절차 등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제10조 (서비스 기간과 중단) ① 회원의 서비스 기간은 “MAXTO”몰에 서비스를 신청하여 이용승낙을 받은 날로부터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때까지 입니다. ②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 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하면 서비스를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으며 그럴 경우 서비스 일시 중단 사실과 그 사유를 사이트 초기 화면에 통지합니다. ③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와 같은 불가항력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으면 서비스의 제공을 제한하거나 일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제11조 (저작권 정책) ① 회사는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저작권자의 저작권 보호를 위한 정책을 수립해 운영하며 회원은 회사의 저작권 정책을 지켜야 합니다. ② 회원이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작성한 각종 게시물의 저작권은 회원 본인에게 있으며, 해당 게시물의 저작권 침해를 비롯한 민·형사상 모든 책임은 회원 본인이 집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을 검색사이트나 다른 사이트에 노출할 수 있으며, 판촉, 홍보 및 기타의 자료로 무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내에서 회원 게시물을 복제, 전시, 전송, 배포할 수 있으며 2차적 저작물과 편집저작물로 작성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해당 게시물을 등록한 회원이 게시물의 삭제 또는 사용중지를 요청하면 회사는 관련 법률에 따라 보존해야 하는 사항을 제외하고 즉시 삭제 또는 사용을 중지합니다. ④ 본 조항에 언급된 회사의 사용권은 “MAXTO"몰 서비스를 운영하는 동안에만 확정적으로 유효합니다. ⑤ 회사가 본항 이외의 방법으로 회원의 게시물을 상업적으로 이용하고자 할 때에는, 전화, 팩스, 이메일(E-mail)등의 방법으로 미리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⑥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과 지적 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⑦ 이용자가 “MAXTO몰”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할 때 그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⑧ 게시물의 내용이 다음 각 호의 내용을 담고 있을 때회사는 게시물을 삭제하거나 게시자에게 특정 서비스의 이용제한 또는 정지, 이용계약의 해지 등의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이때 게시물이 삭제되면 해당 게시물과 관련된 게시물(답변글, 댓글 등)도 모두 삭제됩니다. 1. 대한민국의 법령을 위반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2. 타인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는 경우 3. 정보통신기기의 오작동을 일으킬 수 있는 악성코드나 데이터를 포함하는 경우 4. 사회 공공질서나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경우 5. 기타 제1호 내지 제4호에 준하는 중대한 사유로 말미암아 회사가 제공하는 “MAXTO몰”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⑨ 회사가 제8항에 따라 게시물을 삭제했을 때, 해당 게시자는 회사에 이의를 제기하여 구제받을 수 있습니다. 제12조 (배송 및 거래완료) ① 배송 소요기간은 입금이 확인된 날의 다음 날을 기산일로 하여 배송이 완료되기까지의 기간을 말합니다. 공휴일과 기타 휴무일 또는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의 사유가 발생하면 그 해당 기간은 배송 소요 기간에서 제외됩니다. ② 배송과 관련하여 구매자와, 배송업체, 금융기관 등의 사이에 분쟁 등이 발생하면 관련 당사자가 해결해야 합니다. 회사는 이에 관여하지 않으며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③ 구매후에 상품의 하자 등 결제대금의 환불사유가 발생하면 회사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제13조 (반품/교환/환불/취소) 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17조에 따라 구매자는 상품을 배송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반품 또는 교환을 요청할 수 있으며, 반품에 관한 일반적인 사항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이 판매자가 제시한 조건보다 우선합니다. 단,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구매자가 반품이나 교환을 요청할 수 없습니다. 1. 구매자의 귀책사유로 말미암아 상품이 훼손된 경우 2. 구매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로 말미암아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이 지나 재판매가 어려울 정도로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복제가 가능한 상품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5. 기타 구매자가 환불이나 교환을 요청할 수 없는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② 회사는 구매자로부터 교환 또는 반품의 의사표시를 접수하면, 즉시 반품사유를 확인후 규정에따라 처리 합니다. ③ 반품이나 교환에 필요한 왕복 배송비와 기타 필요한 비용은 귀책사유가 있는 쪽에서 부담합니다. ④ 반품을 신청할 때 반품송장번호를 기재하지 않으면 반품처리와 환불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⑤ 교환신청을 하더라도 교환할 물품의 재고가 없으면 교환할 수 없으며, 이 때는 반품으로 처리됩니다. ⑥ 교환에 드는 비용은 물품하자의 경우에는 판매자가 왕복배송비를 부담하나 구매자의 변심에 의한 경우에는 구매자가 부담합니다. ⑦ 배송상의 문제로 구매자가 손해를 보았을 때 그에 대한 책임은 해당 배송업체에게 있습니다. ⑧ 회사는 구매자의 교환 또는 반품의 으로 결제대금을 환불 할시는 관련 법규에 따라 처리 합니다. ⑨ 카드결제로 구매한 건의 환불은 카드결제 취소를 통해서만 가능하며, 어떠한 경우에도 현금잔고로 환불되지 않습니다. ⑩ 회원은 상품이 발송되기 전까지 구매를 취소할 수 있으며, 배송 중이면 취소가 아닌 반품절차에 의해 처리됩니다. ⑪ 결제완료 상태에서는 취소신청 접수 시 즉시 취소처리가 완료됩니다. ⑫ 배송준비 중 상태에서는 즉시 취소처리가 완료되는 것이 원칙이나 이미 상품이 발송되었다면 발송된 상품의 왕복 배송비는 구매자가 부담해야 합니다. 제14조 (회사의 면책) ① 제10조 제2항의 사유로 서비스를 일시적으로 중단해야 할 경우 회사는 사이트 초기 화면을 통해 공지하며, 이는 서비스 일시 중단이 불가피하거나 불가항력적인 경우이므로 이용자 또는 제3자에게 손해가 발생했더라도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② 제10조 제3항의 사유로 서비스를 제한하거나 중단하게 된다면 회사는 불가항력을 이유로 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서비스 이용에 장애가 발생하는 것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이용자가 자신의 개인정보를 타인에게 유출하거나 제공하여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 회사는 일절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5조 (준거법 및 관할법원) ① 이 약관과 회사와 회원 간의 서비스 이용 계약, 회원 상호 간의 물품거래에는 대한민국 법령이 적용됩니다. ② 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하여 소송이 제기되었을 때에는 민사소송법에 따라 관할법원을 정합니다. 제16조 (기타 조항) ① 회사는 필요하면 특정 서비스나 기능의 전부 또는 일부를 “MAXTO몰” 통해 미리 공지한 후 일시적 또는 영구적으로 수정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각 당사자는 상대방의 서면 동의 없이 이 약관상의 권리와 의무를 제3자에게 양도하거나 처분할 수 없습니다. ③ 회사는 구매자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할 때 발생할 수 있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 사항을 적극적으로 수렴하여 해결하고, 회원 상호 간의 분쟁을 조정합니다. 회사는 회원이 제기하는 각종 불만사항과 의견을 적극적으로 검토한 후 정당하다고 판단될 때에는 이를 신속하게 처리하며, 즉시 처리하기가 어려운 사항이 있으면 그 사유와 처리기간을 이메일(E-mail) 혹은 전화로 회원에게 통보 합니다. ■ 부칙 제1조 (시행일) 이 약관은 2016년 6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